[36기 배지영] 활동후기 > 활동후기

본문 바로가기
  • SNS 서비스

활동후기

HOME 활동후기


[36기 배지영] 활동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36배지영 댓글 1건 조회 910회 작성일 21-06-20 23:03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36기 EIC 8조 코스생 배지영이라고 합니다. EIC 코스가 벌써 수료식만을 남겨두고 있는데, 막바지에 다다른 만큼 EIC 36기 코스 동안 어떤 활동을 했고,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 활동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저는 경제, 경영 전공이 아닌 분자생명과학과에 재학중인 학생이었던지라 면접을 볼 때, 그리고 활동을 시작할 때 걱정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1624187771598_copy.jpg

 하지만 저희 8조 조원들이 열심히 활동해주고, 제가 하지 못하는 부분도 채워주려고 노력해줘서 아무것도 모르는 비전공자인 저지만 경제토론대회에서 토론자로도 참여해보고, 경제기획부 자체 활동인 '시장경제 읽어드립니다'와 '기업분석 프로그램' 등에서 발표도 2번씩이나(!) 하게 되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이벤트때 말했긴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저를 멱살잡고 끌어준 8조 조원들에게 다시 한 번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8조 내가 진짜 사랑해❤❤❤❤) 



 이제 구체적으로 한 학기 동안 진행했던 활동들에 대해서 말해보겠습니다. 먼저 앞서 말했듯이 경제토론대회가 있는데, 경제토론대회에서 저희 조는 본선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저는 예선 때 그 당시 뜨거운 주제였던 '2.4 부동산 대책' 에 대해서 토론자로서 토론해 보면서 많은 지식을 얻어갈 수 있었고, 다른 조들의 토론 주제에 대해서도 찬, 반 양쪽 입장의 내용에 대해서 많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얕게만 알고 있었던 경제적 이슈에 대해서 찬, 반 양측의 토론을 통해 이 이슈의 쟁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쟁점에 대한 찬, 반 서로의 입장이 어떤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그러한 지식을 얻음으로써 하나의 주제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고, 그 주제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EIC 36기 코스 중 가장 만족했던 활동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기업분석 활동은 하나의 기업을 선정해서 상품분석, SWOT분석, 재무분석 외 여러 가지로 그 기업을 분석해 보는 활동이었습니다. 이러한 분석 방법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고 해 본 적도 없었지만 기업분석 활동을 통해서 기업을 분석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또 10개 조가 발표한 10개 기업에 대해서만큼은 기업이 하는 일, 경쟁사와의 관계, 안정성, 발전 가능성 등등의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로 모의투자대회는 3월 말부터 5월 말까지 약 2달 동안 조별로 자유롭게 기업에 투자를 해보는 활동인데, 굉장히 자유도가 높았던 활동이었던 만큼 각 조별 투자철학이 가지각색으로 달랐다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수익률이 높았던 조의 투자 철학과 그래프 분석 방법 등을 제 실제적인 투자에도 적용해봐야겠다고 생각했고, 주식에 관심도 없었고 잘 알지도 못했던 제가 주린이 정도는 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던 활동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활동 사이사이에 여러 연사님들로부터 시장경제, 세계의 정세, 삶을 살아가면서 가져야 할 태도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코로나였기 때문에 거리두기 규제가 있어 매주 전경련회관에 와서 강연을 들을 수 없었다는 것은 아쉬웠지만, 온라인으로나마 다른 곳에서는 들을 수 없을 값진 강연들을 거의 매주 들을 수 있었습니다.


1624189792498.jpg



 네 번째로는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계시리라 생각하는데요, 바로 비즈니스 모델 활동이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활동에서 저희 조는 드라이브스루 키트를 판매하였는데, 판매할 제품을 선정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브랜딩, 디자인, 홍보, 판매까지 사업의 전 과정을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등수 안에는 들지 못했지만, 창업이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비즈니스모델 A조 분들 정말 수고하셨어요!! :)


1624187957200.png
 1624190966714.jpg



그리고 학술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EIC에는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는 '프렌즈' 활동이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인지라 오프라인으로 많이 만나지 못했고, 만났었다고 해도 4명씩 나눠 앉았기에 더 많은 사람들과 친목을 도모하지는 못해서 아쉽긴 했지만, 프렌즈에서 1등을 할 정도로 꽤 많이 만났기 때문에 프렌즈 분들과도 많은 친분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프렌즈 1조,,, 우리 얼른 종강하고 상금 써야지,, 수료 이후에 달립시다❤) 



 이렇게 한 학기 동안 코스생으로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코스 전 과정을 열심히 준비해 주신 회장단 분들, 이사회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다음 학기인 37기 EIC 코스 과정에서는 제가 31대 경제기획부로서 열심히 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31대 경괵 화이팅!! 🔥🔥
[이 게시물은 EIC님에 의해 2021-07-17 00:49:56 36기 게시판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36허윤정님의 댓글

36허윤정 작성일

지영님!!(이 호칭 진촤 어색해욤,,ㅋㅋㅋㅋㅋ) MT 같이 준비하면서 고생 많이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ㅠㅠㅠㅠ 너무 고생 많으셨고 한 학기 더 화이팅이에요~~❤

활동후기 목록

총 게시글 75 / 페이지 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