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기 문혜준] 활동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38문혜준 댓글 6건 조회 1,701회 작성일 22-06-22 23:38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EIC 38기 2조 코스생 문혜준입니다. 3월에 시작한 코스 활동이 어느 새 수료식만을 남겨두고 있네요. 한 학기동안 EIC 38기 코스생으로서 어느 활동을 하였는지, 활동에서 느낀 것은 무엇인지 등 활동 후기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EIC 지원할 때
저는 경제학과 재학생이기에 경제경영 동아리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학교 수업 이외에 다른 분들과 함께 교류하며 경제경영에 대해 배우고 싶어 EIC에 지원하였습니다.
포털사이트에 'EIC'를 검색하였을 때 정말 많은 지원서 작성 및 면접 후기를 볼 수 있는데요, 저 또한 지원서 작성하기 전, 서류 합격 후 면접 준비 때 이전 기수의 코스생분들의 후기와 팁을 참고하여 준비했던 기억이 나네요! 아 저도 블로그에 따로 후기 작성할 예정이니까 제 블로그 놀러오시겠습니까?^^ 많관부 하핳
그럼 EIC 38기 코스생으로 참여했던 다양한 활동들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강연
EIC 활동과 함께 매주 전경련회관에서 연사님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시장경제를 바라보는 시각, 삶을 살아가는 자세, 취업 관련 등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학문적인 배움을 얻을 수 있었고 제 자신을 돌아보며 더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었던 시간였습니다.
-경제토론대회
첫 활동였던 경제토론대회, 역시 최강 우리 2조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활동였습니다! '임대차 3법 유지에 대한 찬반' 주제로 예선 1등으로 당당하게 본선을 진출했던 마이럽 2조... 저희 조 뿐만 아니라 다른 조들의 다양한 토론 주제에 대해 찬반 양쪽의 입장에 대한 주장 및 근거들에 대해 알 수 있었으며, 평소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던 경제 이슈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에 대해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활동였습니다.
-기업분석 프로그램
두 번째 활동였던 기업분석 프로그램, 큰일났어요 또 한 번 최강 우리 2조의 모습을 보여준 시간였답니다! 하핳 하나의 기업을 정해 거시경제분석, 산업분석, 기업분석, 재무제표 검토, 투자의견 제시 등 해당 기업에 대해 심도 있는 분석을 진행했던 활동였습니다. 코스생 분들이 다양한 기업에 대한 분석 발표를 들을 수 있었고, 평소 기업의 이름이나 주요 판매 상품 등 간략하게만 알고 있었던 내용들에 대해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었고, 기업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갖출 수 있었던 뜻깊은 활동였습니다.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코스로 참여해(전광판 꼬옥 기억해주기...) 현장에 함께할 수 없었지만, 줌을 통해서도 마이럽 2조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업을 부탁해
발표자로 참여했던 프로그램였던 만큼,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에서 제작했던 자사의 제품에 대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마케팅의 중요성과 힘을 배울 수 있었던 프로그램였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밝은 분위기로 진행되었던만큼, 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고
대표 강아지상... 예 저 맞습니다...^^(반박 안받아요)
-MT
배움와 즐거움을 동시에 얻고 누릴 수 있었던 시간였습니다. 코스생 분들과 1박 2일동안 채용 관련 강연을 통해 머지 않은 취업에 대해 준비할 수 있었고, 밤에 정말 열심히 놀았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
비즈니스모델 경진대회는 EIC에 대해 알아볼 때도, 합격했을 때도 제일 기대했던 활동였습니다. 7조 분들과 함께 유기견 '순심이'을 모티브로 한 그립톡과 키링을 제작 및 판매하면서, 브랜딩부터 물품 제작 및 판매까지 사업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과정 속에서 이전까지 소비자의 입장였던 제가 제작자의 입장에서 시장을 바라볼 수 있었던 어디에서도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뜻깊은 활동였습니다. 4등이라는 소중한 결과 받을 수 있게 열심히 준비했던 비즈니스모델 C조둥이들 정말 수고 많았어!
-모의투자대회
마지막에 진행되었던 모의투자대회는 약 2달 동안 5000만원의 예수금으로 투자를 진행했던 프로그램입니다. 코스생 분들의 다양한 투자 스타일을 알 수 있었고, 투자가 단순히 매수 및 매도로만 이루어지는 단순한 활동이 아닌, 투자 철학과 분석 등이 함께 이루어지는 복합적인 활동임을 깨달을 수 있었던 시간였습니다.
-프렌즈
열심히 코스 활동 참여한 만큼 또 열심히 놀아야하지 않습니까?! 프렌즈 활동을 통해 본조, 비즈니스모델조 뿐만 아니라 다른 조의 코스생 분들과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만남이 소중해진만큼, 우리 프렌즈 2조둥이들과 함께한 시간은 잊지 못할거 같습니다.
+ 감사이벤트에 적지 못했던 말을 적어보자면...! 우리 프렌즈 2조 첫 후기 제목였던 이 맛에 프렌즈 하나 다들 기억하시나~!(앜 물론 내가 적진 않았지만... 허헣) 정말... 맛보면 절대 헤어나올 수 없을만큼 강렬했던 프렌즈! 우리가 편하고 재밌게 만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준 근태오빠, 현지언니, 승주오빠 진짜 고마웠어!! 그리구 우리 명예 2조 유진이랑도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이라 더 소중했던 프렌즈!(오때 유진아) 세상 사람들 저희 엠티도 가요~! 엠티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물론 얌전히 잘 기다리는 중!
이제는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더운 여름의 향기도 느껴지네요. 입학식 날에는 긴팔에 두꺼운 외투까지 입고 갔었는데... EIC와 함께해서 그 어느 봄보다 특별했고, 글에 다 담을 수 없을 만큼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었던 한 학기였습니다. 저를 포함한 38기 코스생 분들이 잘 활동할 수 있도록 항상 열심히 준비해 주셨던 회장단, 이사회 분들께 감사 말씀 전합니다. 그럼 저는 33대 이사회로 열심히 활동하러 가보겠습니다!(33대 대외사업부 알라뷰)
뿅!
댓글목록
37노현지님의 댓글
37노현지 작성일ㄲ ㅑ 뿌렝즈 2조 ❤️ 33대 화이팅 ❤️ 훌륭한 후기임다 ^___^
38문혜준님의 댓글의 댓글
38문혜준 작성일꺄약! 마이 엔젤한테 하트 두 개나 받고 나 성공해따...
37김유진님의 댓글
37김유진 작성일
후 ,, 우선 프렌즈 한 줄 맘에 둘어 체고양 ㅎㅅㅎ
EIC와 함께해서 그 어느 봄보다 특별했고, -> 내 눈물 포인트 ............... ㅠㅠ 우리 혜쭌 글도 얼마나 잘쓰게요 ???????
수고 많았고 수료 넘모넘모 축하행 ♡ 33대 댑부장 빠이팅 ! 아좌좌
38문혜준님의 댓글의 댓글
38문혜준 작성일
내 맘속에는 이미 100줄도 넘은거 알지? 잠시만 눈물 포인트라고 하면 나도 운다고..........(사실 적으면서 울었
우리...라고해따... 유진이두 수고 많았구 꼬옥 나랑 데이트해.
36김보미님의 댓글
36김보미 작성일나의 eic는 혜준이로 시작해 혜준이로 끝났다,,,,, 혜준이 수고많았어~~~~~
38문혜준님의 댓글의 댓글
38문혜준 작성일하... 내 눈물샘은 마르지 않아... 나로 시작해서 나로 끝났다니!!!!!!!!!! 내 EIC는 우리 보미언니로 가득했어!!!!!!!!!!!!!!!!!!!!!!!!!!! 언니 나랑 두 번째 데이트하고 사진도 꼬옥 찍자앙!!